확대 l 축소

김포시 풍수해 만전을 기한다

풍수해보험 현장간담회 개최

김포시는  오는 20일 오후2시30분 통진두레문화회관에서 풍수해보험 현장간담회를 개최한다.
 
김포시는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담당공무원을 비롯해 읍·면·동 통·리장, 아파트관리사무소장,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온실보유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국민안전처 및 경기도 담당공무원의 2017년도 풍수해보험사업 정책방향 발표와 보험사 담당직원의 풍수해보험상품 설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현장간담회는 지난 3월에 양촌읍에서 실시한 풍수해보험 설명회에 이어 두번째 풍수해보험 활성화 추진 행사로 아파트관리사무소를 통하여 다수의 가입이 한 번에 이루어지는 공동주택보험인 풍수해보험3과 기초수급자·차상위계층 및 온실보유자를 대상으로 하는 풍수해보험 관련 각종 혜택을 중점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담당자들의 설명이 끝난 후에는 시민의 입장에서 풍수해보험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직접 묻고 답변을 듣는 시간과 함께 김포시 안전문화 함양을 위한 풍수해보험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실시한다.
 
풍수해보험은 국민안전처가 관장하는 정책보험으로써, 보험가입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보험료의 절반 이상인 55~92%를 국가 및 지자체에서 보조하는 선진국형 재난관리제도이다.
 
보험가입은 누구든지 할 수 있으며, 태풍·홍수·호우 등 각종 풍수해 발생 시 이에 따른 주택 및 온실의 피해를 빠른 시간에 내에 보상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보험료율 인하로 총보험료가 절감되었고, 시민 보험료 부담 경감을 위하여 개인부담금에 대한 추가지원이 확대되어 더욱 저렴해진 보험료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는 효과가 기대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상호 : 멘토뉴스

대표:권민정ㅣ주소:서울 강남구 논현동 128-7  베터라이프빌딩
사업자번호 : 206-01-82801 ㅣ문의전화 : 010-2333-2669
copyright ⓒ 2007 Bspape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