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일자리가 필요하면 김포로 가자

김포시는 지난 20일 김포새일센터에서 지역여성 취업 활성화 및 여성친화 기업환경 조성을 위해 2017년 기업체 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15일,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식을 체결한 주식회사 KR승강기외 6개 기업체 인사담당자, 강사 등 14명이 참석한 이번 회의는 새일센터 사업 안내 및 취업지원 서비스 연계ㆍ협력 방안, 새일센터 운영사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코자 마련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기업체 인사담당자에게 최신 법개정 사항을 포함한 노동법 강의를 추가하여 노무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체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위해 여성인력을 적극 채용하고, 인사 등 제도적인 측면에서 양성평등과 여성친화적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으며, 새일센터에서는 기업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기업환경 개선사업, 양성평등 무료특강, 새일여성인턴십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를 주관한 홍정범 일자리경제과장은 현 정부의 여성 맞춤형 일자리 지원을 위해 여기 모인 여성친화 일촌기업들이 더욱 힘써주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새일센터에서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과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상호 : 멘토뉴스

대표:권민정ㅣ주소:서울 강남구 논현동 128-7  베터라이프빌딩
사업자번호 : 206-01-82801 ㅣ문의전화 : 010-2333-2669
copyright ⓒ 2007 Bspape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