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포시, 값진 농촌체험 교실 열어

김포시, 농촌사랑 도시민 농촌체험교육 개강

김포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3일 수강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사랑 도시민 농촌체험교육 개강식을 농업기술센터 엘리트교육관에서 가졌다.

이날 교육은 권혁준 인재개발과장의 격려사에 이어, 춤추는 꽃차마을 박영란 강사의 약이 되는 꽃과 열매 이야기, 힐링꽃차 가공실습이 진행됐다.

또한 오후에는 문수산 삼림욕장 산책과 천연염색 체험을 통해 우리지역 생태문화탐방과 농촌자원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웠다.   

이번 교육과정은 김포관내마을농가와 도시민을 연결해 우리지역 우수농산물과 체험농가를 홍보하고 도시민에게 농촌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개설됐다.

5주에 걸쳐 월곶, 하성에 소재한 체험마을과 농가들을 방문해 두부, 인절미, 연잎밥, 도예, 천연염색, 여름김치체험과 생태공원 등 생태문화탐방도 같이 병행한다.

권혁준 인재개발과장은 이번 농촌사랑 도시민 농촌체험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며,도시지역에 사시는 시민들에게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많이 홍보해주시고 김포의 관광농업을 활성화하는데 앞장서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상호 : 멘토뉴스

대표:권민정ㅣ주소:서울 강남구 논현동 128-7  베터라이프빌딩
사업자번호 : 206-01-82801 ㅣ문의전화 : 010-2333-2669
copyright ⓒ 2007 Bspape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