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교육청-학교 기본협약 체결, 2021년 3월 준공 및 개관 목표
김포시는 김포교육지원청과 협조하여 고촌중학교가 복합형 체육관 건립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김포시는 3개 기관이 함께 모여 체육관 및 수영장을 포함한 고촌중학교 복합형 체육관 건립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복합형 체육관은 고촌중학교 내에 수영장과 강당 및 체육관, 기계실 등으로 구성 될 예정이다. 소유권은 학교시설로 경기도교육청이 갖고 수영장은 김포시가 관리하기로 했다.
김포시는 준공 뒤 교육장의 위탁 관리 요청이 오면 수영장을 학교 수업과 시민들이 병행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앞서 고촌중 복합형 체육관은 2017년 학교 수영장 건립지원 사업에 선정된 뒤 김두관 국회의원이 특별교부금 30억 원을 확보하면서 시작 되었다.
그러나 운영주체 결정, 장소 등의 문제가 불거지면서 협의에 어려움을 겪다가 지난 20일 세 기관과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 김두관 국회의원실, 도·시의원이 모여 타협점을 찾으면서 최종 합의를 도출했다.
시와 교육지원청, 고촌중은 지방재정투자 심사, 신축계획 수립과 건립 공사를 거쳐 2021년 3월 준공 및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귀숙 고촌중 교장은 시와 교육지원청은 물론, 교사와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마음과 노력이 없었으면 결실을 맺지 못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교육과정 운영과 공사 중 안전을 위해 모두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김정덕 교육장은 그동안 미세먼지로 교육과정을 정상운영하지 못해 체육관 확보가 무엇보다 절실했다면서 다른 교육 현안들도 머리를 맞대고 해결해 나가겠다고 했다.
상호 : 멘토뉴스
대표:권민정ㅣ주소:서울 강남구 논현동 128-7 베터라이프빌딩
사업자번호 : 206-01-82801 ㅣ문의전화 : 010-2333-2669
copyright ⓒ 2007 Bspape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