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원희룡 국토부 장관 김포골드라인 퇴근길 탑승

김병수 김포시장은 20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오후 6시 51분에 김포골드라인 김포공항역에서 탑승양촌역까지 이동하며 퇴근 시간대 혼잡률을 파악하고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했다.

 

양촌역행 열차에 오른 원 장관과 김 시장은 오후 7시 25분 종착역에서 하차 후양촌역 관제센터에서 관계자로부터 혼잡 관리 및 비상 대응체계 등 상황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한 현장에서 만난 퇴근 시민들에게 골드라인 이용 중 느낀 불편사항과 문제점개선 필요 사항 등을 묻는 등 철저하게 이용객 입장에서 골드라인의 문제점을 파악 했다.

 

김병수 시장은 골드라인 혼잡률 완화를 위해서는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 사업이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 했다.


김포시 인구가 계속해서 늘고서울 출근 인구 또한 증가일로에 있는 만큼 골드라인 이용객은 감소하지 않을 것으로 예측 된다고 했다. 


현재 김포시는 김포골드라인 혼잡 관리를 위해 질서유지 전문 안전요원 및 응급구조사 투입 군중 밀집 안전사고 방지 시스템 도입 골드라인 관제실과 김포소방서 상황실 간의 국가재난 안전 통신망 구축 등을 계획한 상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상호 : 멘토뉴스

대표:권민정ㅣ주소:서울 강남구 논현동 128-7  베터라이프빌딩
사업자번호 : 206-01-82801 ㅣ문의전화 : 010-2333-2669
copyright ⓒ 2007 Bspape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