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방서는 지난 26일 대곶면 소재 위험물 보관 창고인 ㈜제니스로지스에 방문하여 관서장 현장 행정지도를 실시했다.
봄철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행정지도는 김포시 소재 위험물 보관창고인 옥내저장소에 화재사고 발생 사례 공유와 대규모 수질오염사고 발생에 따른 위험물 누출 안전대책을 위해 추진됐다.
㈜제니스로지스는 위험물안전관리법상 위험물질을 저장하는 창고이며 위험물안전관리자 1명, 소방안전관리자 1명, 근로자 2명이 근무 중에 있다.
이 밖에 김포소방서는 위험물 저장 창고 화재 발생 시 소화수와 유해화학물질이 혼합되어 인근 하천으로 유입되지 않도록 배수로 트렌치 덮게 설비를 보강하도록 하였다.
안전 컨설팅 주요 내용은 위험물 화재 관련 유사업체 사고·사례 공유 관계인의 지도·감독을 통한 부주의로 인한 재난 발생 방지 지도 점검 역량 강화를 통한 위험물 시설의 자기책임성 강화 등이다.
한선 서장은 물류창고 형태로 위험물을 보관하는 옥내저장소에서 화재가 발생 시 막대한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며 유사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해 선제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호 : 멘토뉴스
대표:권민정ㅣ주소:서울 강남구 논현동 128-7 베터라이프빌딩
사업자번호 : 206-01-82801 ㅣ문의전화 : 010-2333-2669
copyright ⓒ 2007 Bspape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