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포시 태권도 꿈나무들 심폐소생술 체험


한선 김포소방서은 지난 27일 김포시 생활체육관에서 김포시장기 태권도 대회에 참가하는 어린이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체험 교실을 운영했다고 29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제35회 김포시장기 태권도 대회 행사에 참여하는 참가자 및 관계자 등 3,000여 명에게 심폐소생술과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알려 지역 안전 문화에 기여하고 심폐소생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폐소생술 체험 교실은 김포소방서 소방대원과 의용소방대원 18명이 함께 운영했으며주요 내용은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교육,실습용 마네킹 이용 교육,심폐소생술(CPR) 체험 등이다.

 

한편김포소방서는 초기에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면 생존율이 2배 증가하게 되는데 우리나라의 초기 심폐소생술 시행률이 선진국에 비해 무척 낮은 2%에 불과하다는 점을 착안해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김4Go(알리고인지하고체험하고, 살리고) CPR 체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선 김포소방서장은  심정지 환자 최초 발견 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심폐소생술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과 건강을 위해 김포시 각종 행사에 전 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상호 : 멘토뉴스

대표:권민정ㅣ주소:서울 강남구 논현동 128-7  베터라이프빌딩
사업자번호 : 206-01-82801 ㅣ문의전화 : 010-2333-2669
copyright ⓒ 2007 Bspape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