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인천 아시안경기여~ 성공하라~ 수원시민 달린다~

2014 인천AG 성공개최 기원 수원 성화 봉송

 
수원시는 20일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수원시 구간 성화 봉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13일부터 국내 봉송을 시작한 인천아시안게임 성화는 이날 화성시 구간 봉송을 마친 후 차량을 이용해 장안문에 도착했다. 장안문에서는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시민 200여명이 수원에 도착한 성화를 맞이했다.

 
성화봉송단을 맞이한 염태영 수원시장은 “문화와 체육의 도시 수원을 방문한 성화봉송단을 환영한다”며, “수원에서도 대회 일부가 개최되는 만큼 아시안게임 성공개최를 위해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수원에서 열리는 핸드볼과 탁구 경기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안문에서 성대한 환영을 받은 성화는 오후 5시부터 장안문, 행궁광장 그리고 팔달문을 거쳐 경기도청까지 15개구간 3.2㎞를 80여명의 주자가 봉송했다. 성화봉송 1구간 주주자인 염 시장을 비롯하여 박광국 수원시체육회 부회장, 초대 정조대왕인 유근종 수원시 재향군인회장 등이 담당했다. 마지막 15구간은 결혼이주여성인 안명애씨와 유옥선씨가 참여해 아시아가 하나 되고자 하는 이번 대회의 의미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성화 봉송과 더불어 수원에 도착한 성화를 환영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도 개최돼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장안문에서 성화를 환영하는 맞이 행사가 열렸다. 화성행궁 광장에서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가 아시아경기대회와 성화 봉송을 위한 홍보와 함께 아시안게임 티켓 판매행사를 개최했다. 경기도청에서는 성화 안치행사가 열렸다.

 
한편, 지난 9일과 12일 각각 인도 뉴델리 국립경기장과 강화도 마니산에서 채화되어 합쳐진 성화는 현재 국내 봉송중이다. 이날 수원시 구간 봉송을 마친 성화는 경기도청에서 하루를 머문 뒤 전국 70개 시?군?구를 거쳐 9월 19일 최종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 도착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상호 : 멘토뉴스

대표:권민정ㅣ주소:서울 강남구 논현동 128-7  베터라이프빌딩
사업자번호 : 206-01-82801 ㅣ문의전화 : 010-2333-2669
copyright ⓒ 2007 Bspape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