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인천] 인천 서구청 신규임용 공무원 현장봉사 체험부터 실시해

강범석 인천서구청장은 공직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 임용 공무원들에게 올바른 공직윤리관과 봉사활동의 경험을 통한 이웃의 소중함과 나눔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코자 가좌노인문화센터 등 관내 소재의 사회복지시설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토록 했다.


새내기 공무원들은 급식배식, 설거지, 도시락 배달, 주간보호, 청소 등의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시설을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 동안 실시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새내기 공무원은 “경험이 많지 않아 큰 도움이 되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웠으며 앞으로 이런 기회를 더 많이 찾아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26일에는 봉사활동에 참여한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도시철도 2호선 공사현장 및 국립생태박물관, 수도권매립지 등 관내 국ㆍ시책 사업장 및 시설을 방문하여 발전하고 변화하는 서구의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관내 투어를 실시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한 신규 공무원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하며 봉사활동의 대상을 더욱 확대하여 “함께 만드는 내일, 든든한 서구”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상호 : 멘토뉴스

대표:권민정ㅣ주소:서울 강남구 논현동 128-7  베터라이프빌딩
사업자번호 : 206-01-82801 ㅣ문의전화 : 010-2333-2669
copyright ⓒ 2007 Bspape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