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강남구, 올해 감사나눔 운동 펼쳐

강남구, 2015년 한해 행복한 강남을 위한「감사(感謝)나눔 운동」전개 한다.

신영희 강남구청장은  을미년(乙未年)에는 긍정과 배려, 소통과 감사(感謝)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행복한 도시 강남을 만들기 위한‘감사(感謝)나눔 운동’을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강남구는 올해를‘감사나눔 운동’원년의 해로 삼고 나눔 문화 조성을 위해‘감사나눔 운동 출범식’개최와 더불어 ,감사 특강 ,감사 노트 쓰기 , 감사릴레이 운동 전개 ,감사 구내방송 실시 , 감사나눔 운동 평가보고회를 가질 계획이라고 했다.

지난 2일부터 시작된 구내방송에는 신연희 강남구청장부터 감사의 마음을 전해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보여 직원들의 마음을 움직이기 시작하였는데 구내방송은 이번 달에는 매주 5회 실시하며, 다음 달부터는 주 2회 화요일과 목요일 실시한다.

감사를 전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우리 생활 주변의 사물과 가족, 동물 등 사소한 것으로부터 느낄 수 있는 마음을 자유 형식을 통해 온라인을 통해 적어 내는‘감사노트’, 감사의 편지를 지정 받은 사람이 3일내 직장 상사, 동료 등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는‘감사 릴레이 운동’등 다양한 감사전달 방법이 동원되는데 구는 이를 통해 긍정적인 직장분위기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한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감사(感謝)나눔 운동’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능력과 친절도 향상은 물론 공직비리의 사전예방 효과도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깨끗한 공직사회 조성으로 구민들이 행복지수 또한 높아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상호 : 멘토뉴스

대표:권민정ㅣ주소:서울 강남구 논현동 128-7  베터라이프빌딩
사업자번호 : 206-01-82801 ㅣ문의전화 : 010-2333-2669
copyright ⓒ 2007 Bspape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