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 오는 8월 29일(토) “갯골의 셀레임, 연(蓮))이 솜씨를 만나다” 라는 주제로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제9회 전국 연(蓮)음식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시흥에는 관곡지와 연꽃 향기가 가득한 연꽃테마파크, 연음식 테마로드 등이 있어 시는 연(蓮)의 본고장으로서의 대외 인지도 향상과 다양한 연음식 개발을 통한 식품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매년 연(蓮)음식 경연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연음식 경연대회는 예년보다 성대한 시상과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요리 애호가들과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주 행사인 ‘연음식 경연대회’는 총 60팀이 참가하여 연을 주재료로 활용한 메인&퓨전 요리 경합을 벌이며, 그 중 30팀은 현장에서 직접 조리하는 모든 과정을 보여 준다. 심사위원들은 참가 신청시 제출된 요리방법 설명서를 바탕으로 당일 현장에 전시된 음식과 조리된 음식을 평가하여 시상팀을 선정한다.
부대 행사로는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사)한국조리사회 중앙회’에서 어린이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작은무대 작은공연’이란 부제로 다양한 볼거리 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밖에도 호조한과 만들기·천연염색 체험교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직접 운영하는 나트륨·영양체험관, 미각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시민들과 외지에서 온 손님들에게 그윽한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한 실력을 갖춘 요리 애호가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전국을 대표하는 ‘요리 경연대회’로 자리매김하고자 대상, 금상은 식품의약품안전처장(장관)상으로 격상하고 금상 2팀, 은상 4팀, 동상 8팀뿐만 아니라 장려상 12팀까지 시장상과 상금을 수여하는 등 예년에 비해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아울러, 참가팀 전원에게는 출품음식 재료비 10만원이 지급된다.
상호 : 멘토뉴스
대표:권민정ㅣ주소:서울 강남구 논현동 128-7 베터라이프빌딩
사업자번호 : 206-01-82801 ㅣ문의전화 : 010-2333-2669
copyright ⓒ 2007 Bspape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