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염태영 수원시장과 행자부장관 한판 붙나

염태영 수원시장은 지난 16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의 끝장토론 제안을 환영하는 글을 남겼다.

 

이에 따라 지방재정개편으로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염 시장과 김 차관간의 토론성사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염 시장은  지방재정개편 관련하여 많은 국민들께서 궁금해 하신다국민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방송사와 협의하여 공중파 생방송 1:1 맞장토론으로 진행하자고 역으로 제안했다.

 

이어 염 시장은  공정한 토론의 결과, 국민들께서 누구의 의견이 보다 설득력이 있고, 근거가 있는지에 대해 중지가 모아진다면 이를 서로가 겸허하게 수용할 것을 함께 제안한다고 밝혔다.

 

또한 염 시장은  6개시와 행자부가 서로 일방적인 주장이라고 동어 반복을 얘기하는 상황에서, 국민들을 청중이자 심판으로 모시고 이번 지방재정 개편을 둘러싼 논란을 매듭지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염 시장은  행자부 정책에 대한 소명감에서 비롯된 차관님의 제안이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추진해 주십시오 라며  이 토론의 성사를 위해 제가 도울 일이 있다면 저도 성심껏 역할을 하겠습니다. 답신을 기다리겠습니다고 마무리했다.

 

한편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은 16일자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지방재정개혁을 오해하는 경기 6개 지자체단체장들과 끝장토론을 할 용의가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상호 : 멘토뉴스

대표:권민정ㅣ주소:서울 강남구 논현동 128-7  베터라이프빌딩
사업자번호 : 206-01-82801 ㅣ문의전화 : 010-2333-2669
copyright ⓒ 2007 Bspape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