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아산시 온양온천 가면 벽화 본다

온양2, 온양온천역 2번 출구 마을 벽화그리기 사업 눈길

··사 상호협업을 통해 관광객의 눈과 발을 머물게 해

 

아산시 온양2동장 김형관은 자원봉사로 ·· 상호협력을 통해 617일부터 19일까지 온양온천역 2번 출구 쪽에 위치한 온천5통 마을 벽화그리기 사업을 실시했다.

 

이곳은 아산의 관문인 온양온천역사가 있는 지역이나 폐가 등 20년이 지난 오래되고 노후한 건물들이 위치하여 아산에 오는 관광객이 찾지 않을 만큼 손길이 필요한 지역이었다.

 

그런데 이번 삼성전자온양캠퍼스에서 회사 내 자원봉사인력, 경상경비 등 필요한 모든 재료비를 적극 지원해 실시한 이번 벽화그리기 사업은 삼성전자온양캠퍼스, 온양2동 온천5통  주민센터 서양화교실 학생, 주민 등 150여명이 참여해 벽화그리기 자원봉사로 진행되어 도시 미관을 새롭게 변모하게 만들었다.

 

그림은 자작나무 숲을 묘사하여 도심 속에서 또 하나의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트릭 아트를 통하여 그림과 하나 되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관광객들의 발길과 눈길을 머물게 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형관 온양2동장은  민의 봉사를 통하여 온양2동의 이미지를 아름다운 도시로 새롭게 탈바꿈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앞으로도 자원봉사를 통한 깨끗하고 안전한 아산 만들기를 위하여 환경개선사업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 지역은 온양25통에서 빈집수리, 벽화그리기 등 깨끗한 아산 만들기를 위해 매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도심 환경이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상호 : 멘토뉴스

대표:권민정ㅣ주소:서울 강남구 논현동 128-7  베터라이프빌딩
사업자번호 : 206-01-82801 ㅣ문의전화 : 010-2333-2669
copyright ⓒ 2007 Bspape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