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14시 김포소방서는 학운119안전센터 건립 부지에서 학운119안전센터 기공식을 가졌다.
김포시민들의 바람과 지역 정치인 및 기관,단체장들의 오랜 노력 끝에 드디어 김포시 학운리에 학운119안전센터가 건립된다.
이날 기공식에는 김인수 김포시의회 의장과 의원들및 도의원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진영 김포세무서장, 이규식 김포상공회의소회장, 이정석 김포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권혁재·박헌옥 김포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이 참석해 학운119안전센터 기공식을 축하했다.
행사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김포소방서 119 힐링 동호회 축하공연(댄스,합창), 추진경과보고, 안전기원풍물 김포통진두레 사물놀이, 테이프 커팅식, 시삽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의회 김시용 의원은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이고 월곶·마산·대곶119안전센터 건립에 이어 4번째로 학운119안전센터를 건립하게 됐다며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하며 소방 발전 및 처우 개선을 위해 힘 쓰겠다고 말했다.
김종묵 서장은 재난으로부터 김포시민들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뜻깊은 시작이라며, 사고 없이 학운119안전센터를 안전하게 준공해 학운산업단지의 늘어나는 소방수요을 충족시키겠다고 말했다.
학운119안전센터는 이번 착공을 시작으로 2024년 8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건물은 연면적 976.81㎡ 지상 2층 규모로 1층에는 사무실, 소방차 차고, 개인장비실 2층에는 다목적훈련장, 의용소방대실, 공무직 휴게실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