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역별 , 주제별 2016학년도 대입 합격전략 설명회 개최
시흥시가 적성검사 및 진로지도사업의 일환으로 입시전문교육기관인 (주)진학사와 함께 자녀의 진학준비에 고민이 많은 시흥시 학부모를 위해 오는 7월 8일부터 3주간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2016학년도 대입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16학년도 대입 합격전략 설명회는 시흥의 지리적 특징을 고려하여 정왕권, 소래권, 연성권 3개의 권역에서 각각 진행이 되며, 회차 별로 각각 다른 주제로 설명회를 진행함으로써 시흥시 학부모들에게 본인의 자녀에게 맞는 맞춤형 대입 합격전략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회차(7월 8일)는 정왕동 여성비전센터에서 ‘2016학년도 적성 전형 특징 및 지원전략’에 대해 제시하고, 2회차(7월15일)에는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2016학년도 학생부종합 전형 특징 및 지원전략’에 대해 알아보며, 3회차 (7월 22일)는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2016학년도 수도권대학 수시 전형 특징 및 지원전략’을 제시한다.
본 설명회는 대입 전형 설계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주)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이재진 평가실장이 진행할 예정이며, 6월 모의 평가 이후 진행되는 첫 설명회인 만큼 시흥시 관내 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와 학생들이 급변하는 대입 제도를 이해하고 2016학년도 대입 합격전략 및 학습방향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는 실제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참석자에게는 2016 수시전략 REPORT자료집을 무료로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최근 확산되고 있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를 반영하여 당초 예정되었던 일정에서 일주일 연기하여 추진하는 것이며, 행사장 입장 전 발열체크, 손소독제 및 마스크 등 예방물품 준비 등을 통해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